IT/갤럭시

Nearby share 이용해서 대용량 파일 전송 하기

정보기반의검색 2022. 4. 19.

Nearby share 란 무엇일까? 일단은 구글에서 만든 대용량 전송 기능이라고 보면된다. 같은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블루투스 등으로 위치 정보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고 근거리에 있는 디바이스를 찾아서 다이렉트로 파일을 보내는 기술인데, 근거리 데이터 통신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붙여 놓고 전송을 하던가 하지만. 이기술은 조금 떨어져있어도 가능하다.

 

Nearby share 키는 방법 

파일을 전송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화면을내리고 설정창이 나오면 옆으로 넘기면, Nearby share 선택하는 곳이 나온다. 약간 꽈베기 처럼 생겼는데, 이 버튼을 클릭 하도록 하자 Nearby share 클릭하게 되면, 아래처럼 Nearby share 사용하기 기 탭이 나오게 되는데, 기기 이름의 경우에는 기기 주인의 이름이며, 공개 범위 설정을 하게 되면, 모든 사용자 및 주소록 공개 안함 등 맞게 설정을 하면된다. 

Nearby share 표시 된 이름이나 기기 공개 범위 설정 

이름 및 데이터 사용 등을 바꾸기 위해서는 아래 처럼 방식으로 설정에 들어가서 변경을 하면된다.

이러한 기능의 경우에는 데이터의 유출이 위험 할 수 도 있기에 설정을 꼭 잘 하기 바란다.

Nearby share 파일전송

갤러리 및 앨범등에 들어가서, 전송할 사진을 클릭을 길게 한다음에 공유 탭이 나오면, 보낼 이미지 등을 선택을 하고 

공유 버튼을 누르면된다. 그다음에 Nearby share를 눌러서 전송할 기기를 선택하고 주변에 기기를 찾게 된다. 

동의 받은 파일의 경우 동의를 누르게 되면 전송이 완료가 된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