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3DMAX

3ds Max 2021.1 업데이트 최신 버전 설명

정보기반의검색 2021. 1. 27.

텍스처에 적용

- 이제 멀티타일 UV 매핑(UDIM)의 출력이 지원됩니다.
- 애니메이션 맵 출력 및 복수 애니메이션 프레임이 지원됩니다.
- 다양한 기능이 유용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유체

- 이제 파티클 시스템과 같은 오브젝트 유형을 데이터로 작업할 수 있도록 유체 로더가 노출됩니다.
- 이제 미터를 기본 장면 배율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속도 채널이 올바른 정보를 보고합니다. 따라서 렌더러에서 모션 블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PRT가 .ini 변경을 통해 부호 있는 정수 값과 부호 없는 정수 값을 지원합니다.

대화식 돌출 및 삽입

- 이제 편집 가능한 폴리 또는 폴리 편집 수정자를 사용할 때 이동 변환 도구에서 Shift+드래그(마우스 왼쪽 버튼)를 통해 폴리곤 구성요소 선택을 돌출시킬 수 있습니다.

- 이제 편집 가능한 다각형 또는 다각형 편집 수정자를 사용할 때, 배율 변환 도구에서 선택한 다각형 구성요소에 대해 Shift+드래그를 통해 다각형 삽입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편집 가능한 폴리 또는 폴리 편집 수정자를 사용할 때 폴리곤 구성요소의 이동 변환 도구에서 Ctrl+Shift+드래그를 사용하여 복제/복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뷰포트 개선 사항

- 이제 필드 깊이가 환경 맵에 적용됩니다.
- 이제 비네팅 축척이 카메라에 정의된 값과 동일합니다.
- 이제 무광택/그림자 재질이 뷰포트에서 작동합니다.
- 이제 각 뷰에서 고유한 노출, 화이트 밸런스, 비네트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rnold 렌더러

- MAXtoA 4.0.4
- AOV 토큰 시스템
- Alembic에 대한 애니메이션 지원
- 셰이더 스피너 정확도 향상
- 고해상도에서 저해상도까지 법선 투영, 법선 공간 및 Mikkt에 대해 텍스처에 적용을 지원합니다.

 

▶ 기능 향상 및 변경 사항

설치

이제 3ds Max 2021을 먼저 설치하지 않고도 이와 같은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중치 법선 수정자

이제 계산 속도와 성능을 높이고 기타 안정성과 관련한 개선 사항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중 스레드 처리 기능이 지원됩니다.

메시에 대한 명시적 법선 유지

메시 편집 수정자를 적용할 때 더 이상 명시적 법선이 무효화되지 않고 연결, 오브젝트 분리, 요소 분리, 오브젝트에 복제, 요소에 복제, 복제로 분리, 요소로 분리 등의 작업도 수행되지 않습니다.

PBR 재질

이제 두 PBR 재질에서 변위를 지원합니다.

공유 뷰

이제 공유 뷰에서 물리적 재질을 지원합니다.

SketchUp 모델 가져오기

내부 가장자리 가시성의 향상된 처리가 가능하므로 가져온 메시 품질이 향상되며 SketchUp 2020 모델이 이제 지원됩니다.

슬레이트 재질 편집기

이제 4K 모니터를 사용할 때 슬레이트 재질 편집기의 줌과 초점이동이 보다 신속하고 부드러워졌습니다. 또한 검색 필드가 개선되어 편집기의 모든 재질과 맵에 대해 전역 검색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급 목재 맵을 검색하면서 "목재"를 입력한 경우 전에는 찾을 수 없었지만 이제는 가능합니다.

렌더 출력 크기

1280 x 720의 HDTV 해상도가 새로운 기본 출력 크기입니다.

UDIM 화면표시

이제 UDIM에 대한 작업을 수행할 때 비트맵 조회 OSL 셰이더를 사용하면 하나만 보는 대신 멀티타일 맵을 사용할 때처럼 뷰포트의 모든 텍스처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기본값

MAXScript 호출을 통해 ParamBlock2 지원 스피너, 방사형, 확인란 또는 입력 필드에 대해 고유한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뷰포트

이제 필드 깊이가 환경 맵에 영향을 미치고, 비네팅 축척은 카메라에 정의된 값과 동일하며, 무광택/그림자 재질이 뷰포트에서 작동하고, 각 뷰포트에서 고유한 노출, 화이트 밸런스 및 비네트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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