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윈도우

윈도우 11 권장 사양, 가격, 설치 정보

정보기반의검색 2021. 6. 25.

공식 윈도우 11 이 발표가 되었다, 이번에는 정말 중심적으로 발표가 완료되었는데,

용량은 줄이고, 기능은 더 상승 시켰다는 이야기 이다. 

 

기존의 윈도우 UI 와는 많은 다른점을 보여준다. 시작 버튼이 중앙으로 왔으며, 맥과도 유사하다고 판단이 되지만, 

사실상 이 부분은 소비자에 맞게 이동이 가능하다 무조건 중앙이 아니라는 이야기다. 

또한, 윈도우 11에서는 안드로이드 앱 구동을 지원한다. 

- 앱플레이어, 에뮬레이터 등 이 이제는 더이상 필요하지 않고, PC 에서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 

모바일 앱 게임이 바로 PC 에서 가능해진다는 이야기이다. 에뮬레이터 시장이 조금 약해 질것 도 같다. 

UI 의 경우에는 투명 상태의 아이콘을 지원한다. 이부분의 경우에는 윈도우 태마를 변경하면 가능했던 부분이긴하나

공식적으로 지원하는건 이번이 처음인것같다. 뭔가 조금더 맥 과 비슷하게 보여진다는 느낌이 많아 진다. 

 

윈도우 11 의 경우에는 윈도우 10 정품을 가지고 있다면, 가을에 업데이트가 진행이 된다고 한다. 

윈도우 11 의 경우, 윈도우10에서 업데이트를 진행 하는 것 이기 때문에, 윈도우 10을 구매하면 업데이트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윈도우 11의 업데이트 소식이 나오면서 윈도우 10 의 비용이 조금더 상승이 되지 않을까 우려가 되기도한다. 

 

Windows 11 최소 요구 사양

모던 1Ghz 64bit 듀얼 코어 프로세서

 

4GB RAM
64GB 스토리지
9인치 디스플레이
1366*768 해상도
UEFI, 시큐어 부트, TPM 2.0

DirectX 12 호환 그래픽, WDDM 2.x 드라이버 를 지원한다고 한다.

가장 중심적인 이야기는 바로 이게 아닐까 한다.

 

윈도우 업데이트 의 용량을 40% 최적화를 시킨다고 발표를 하고, 멀티레이아웃 지원, 및 팀즈 통합, 

AutoHDR - 1000개 의상의 게임에서 운영체제 차원에서 자동으로 HDR 을 지원 한다고 한다. 64비트 전용 OS 이기 때문에, 32 비트는 업데이트 불가 하다. 

 

윈도우 11 의 가격의 경우에는 윈도우 10 정품을 가지고 업데이트 받는 것이기 떄문에, 

 

윈도우 10 home FPP 179,000원 

윈도우 10 PRO FPP 276,400 원 으로 보면 된다.

 

 

 

사실상 윈도우 공식 대리점에서 구매하는게 최고다. 

인터넷에서 저렴한것 만찾다가는 불법 을로 구매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컴퓨존이나 이런 쪽에서 구매를 추천드린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