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냉방기기

에어컨 전기 요금 덜 나오게 하는 방법

정보기반의검색 2021. 7. 23.

요즘 에어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에어컨을 사용하면 시원하고 좋지만, 

역시나 비용 문제가 문제가 됩니다. 비용의 경우에는 에어컨이 정말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데요 에어컨의 전기요금을 덜 나오게 하는 방법은 다른게 아니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시도록 하시죠!

 

에어컨 필터 청소는 2주에 한번씩 !

에어컨에는 필터가 있습니다. 이 필터의 경우에는 2주에 한번 정도씩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야지 먼지도 제거가 되고, 

추가적으로 공기흡입 이 안되기 때문에, 바람이 감사해서 냉방 성능이 저하되면서 전기를 많이 먹게 됩니다. 

2주에 한번 정도의 먼지 필터를 청소해주시기 바랍니다. 

희망온도는 역시 26~28 사이로 설정하자!

여름철에 가장 고민이 되는 게 온도를 더 내리면 시원할까?!

왜 이렇게 덥지?! 이런 고민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이건 바로 습도가 높아서 불쾌지수 가 높은 겁니다. 온도를 너무 낮추지 않아도, 습기가 제거만 되면 어느 정도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름의 적정 온도는 26~28 도로 설정해서 사용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직사광선 차단은 필수!

외부에서 햇빛이 너무 강하게 들어오는 2~5 시 사이에는 창문의 커튼을 닫고 에어컨을 가동하시기 바랍니다.

내부 온도가 올라가면 갈수록, 에어컨의 작동은 더 욱 올라가기 때문에, 꼭 내부의 열이 올라가지 않고 

유지될 수 있게 조정을 해주세요! 커튼으로 햇빛을 차단하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에어컨의 후면은 커튼으로 막지 않게 조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냉기의 순환을 꼭 하자!

에어컨과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차가운 바람이 더욱 멀리 퍼질 수 있습니다. 선풍기를 에어컨 앞에 두고 

차가운 공기가 순환되도록 멀리멀리 갈 수 있도록 하도록 합시다. 빠르게 차가운 바람이 순환되면 여러 곳에서 

시원할 수 있어요!

실외기 환기를 꼭 확인하자 ( 필수 )

 

실외기 앞에 이렇게 물건이 많이 있지 않은가요! 겨울철에 쌓아둔 짐이 한가득이라면 전기료 역시 상승합니다.

열기가 밖으로 잘 배출되지 않으면, 주변에 온도가 상승하고, 냉기 순환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꼭 소비 전력 상승할 수 있으니 물건을 치워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및 실외기가 따로 있는 집이라면, 송풍구 활짝 열어놨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송풍구가 열려 있지 않으면, 냉기 순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