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에어컨을 사용 하다보면, 가끔 오류가 나는 적이 있는데 보통 대단한 문제는 아니고,
리셋을 한번씩 해주면 다시 작동을 하는데, 그냥 전원을 껏다가 키는게 아닌 아예 리셋을 다시
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의 경우에는 하기 조금 어려워 보이지만,
다 방법을 안내 해놨으니까 그대로 진행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철 이런 오류 때문에,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으면 정말 ,,, 더운데 기사 분들 올때까지
버텨야 하는 그심정 때문에, 바로 바로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2012년 이후의 제품의 경우에는 무선리모콘으로 스마트 리셋 실시후 전원코드 재 삽입
2011년 이전의 제품의 경우에는 전원 코드를 재 삽입 으로 진행을 할 수 있는데, 2012년 이후 제품 리셋 시키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의 년도 별 리셋 하는 방법 안내
2011년 이전의 에어컨의 경우에는 " 전원 코드" 를 뺴거나 누진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1분후에
다시 올려서 작동시켜 보면됩니다.
※ 차단기가 힘없이 내려가거나, 올리자마자 떨어지는 경우에는 차단기의 문제일 가능성 이 있습니다.
2012년 이후의 스마트 리셋 방법
1) 2012년도 삼성에어컨 제품
- [ 확인 ] + [ 취소 ]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V] 버튼을 5초 정도 유지 한다.
2) 2013년도 삼성에어컨 제품
- [ 확인 ] + [ 취소 ]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V] 버튼을 5초 정도 유지 한다.
3) 2014~2015년도 삼성에어컨 제품
- [ 확인 ] + [ 취소 ]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V] 버튼을 5초 정도 유지 한다.
4) 2016~2017년도 삼성에어컨 제품
- [ 확인 ] + [ 취소 ]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무풍] & [바람세기]을 5초 정도 유지 한다.
5) 2018년도 삼성 에어컨 제품
- 음성인식: 무풍+모드 5초 정도 유지 한다.
- 일반 : 무풍 + 제습 5초 정도 유지 한다.
6) 2019년도 삼성 에어컨 제품
- 음성인식: 무풍+청정 5초 정도 유지 한다.
- 일반 : 무풍 + 청정 5초 정도 유지 한다.
리셋을 한 후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 을 하면, 에러코드가 사라질 것인데,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삼성 전자 고객 센터 전화번호 : 1588-3366 에 전화 해서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07.23 - [가전제품/냉방기기] - 에어컨 전기 요금 덜 나오게 하는 방법
에어컨 전기 요금 덜 나오게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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