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레이저 프린터 토너 교체 시기는 ?

정보기반의검색 2023. 3. 23.

우리가 사용하는 흔한 프린터의 경우에는 잉크젯, 레이져 이렇게 2가지가 있는데요 서로 사용방식이 다릅니다.

잉크젯의 경우에는 잉크를 뿌려서 인쇄를 하는 경우를 말하고, 잉크가 다서 굳거나 하면, 사용을 못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레이저 프린터 토너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주기적으로 교체 할수가 없습니다. 각각 사용하는 양이나 모든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결국엔 떨어지면 교체 하는 방법 밖에 없는데요 

 

레이저 프린터는 잉크젯 프린터와 달리 토너라는 파우더 형태의 재료를 사용하여 용지에 이미지나 글자를 인쇄합니다. 

토너는 잉크보다 오래 지속되고 빠르고 정확하게 인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많이들 사용하는데, 

 

하지만 토너도 한정된 양을 가지고 있으므로 언젠가는 교체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언제 토너를 교체해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법으로 토너의 남은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프린터의 디스플레이나 컴퓨터의 프린터 설정에서 토너의 남은 양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레이저 프린터는 토너의 남은 양을 백분율로 나타내주거나 저잉크 경고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이때 토너의 남은 양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새로운 토너를 준비하거나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인쇄물의 질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만약 인쇄물에 세로줄이 생기거나 색상이 옅어지거나 변색되면 토너

가 부족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즉시 토넘를 교체해야 합니다.

토너 교체 방법은 제조사마다 다르므로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는 프린터 전면부를 열고 기존의 토넘 카트리지를 제거한 후 새로운 카트리지를 넣고 닫으면 됩니다.

레이저 프린터의 토넘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기적으로 토넘의 남은 양을 확인하고 필요할 때 교체하면 더욱 안정적인 인쇄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